이만기 동네한바퀴 창원 황금향 피자 LP판 보리밥 하바리움 마창진 로컬 캐릭터 굿즈 소품 샵 판매 가격 파는곳 위치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23년 12월 16일 249화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이만기 동네한바퀴 창원편 택배 주문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정보 확인🔻
✅️ 관련 정보 더보기
이만기 동네한바퀴 창원 황금향 판매 가격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창원의 한 동네에는 제주도에서나 볼 수 있는 황금향 농원이 있습니다. 만감류에 속하는 황금향은 오렌지와 비슷한 생김새를 가진 과일로 11월 중순부터 1월 말, 겨울철 이 시기기 수확기입니다. 동네지기 이만기, 때마침 황금향을 따느라 여념이 없는 배한선 어머님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500평이 넘는 과수원에 일하는 사람은 어머님 혼자 뿐이라고? 10년 전까지도 이곳은 남편과 함께 운영하던 국화, 토마토 농장이었습니다. 하지만 갑작스런 남편의 죽음으로 홀로서기를 하게 되면서 혼자서도 가능하다는 황금향 농사로 전향을 하게 된 것입니다.
수확이 없던 초기 몇 년은 남편이 남긴 빚더미 때문에도 마음고생이 적잖이 심했습니다. 하지만 열매를 맺기 시작하니 세상 둘도 없는 효자가 됐습니다. 허리띠 졸라매도 못 갚던 빚을 지금은 모두 청산하고 행복길 시작했다는 배한선 어머님. 겨울에 봄날을 만난 황금향 어머님의 황금빛 인생을 만났습니다.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정보 확인🔻
이만기 동네한바퀴 창원 피자 LP판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LP판을 가져오면 피자를 드립니다.“ 진해 풍호동의 어느 피자집 입구에는 이런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판을 들고 온 손님을 따라 가게에 들어가 보니 정말로 가져온 LP판을 피자와 맞바꿔주는 진풍경이 펼쳐집니다.
이렇게 수집한 LP판만도 자그마치 1만 2천장, 17살 때부터 60년 동안 쉼 없이 수집해 왔다는 최광열 사장. 클래식과 올드팝이 붐을 일으키던 1970, 80년대엔 부산에 음악다방을 차려 인생의 황금기를 맛보기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역시 사양길에 접어들자 생업을 위해 피자집으로 전업할 수밖에 없었다는데요.
그럼에도 사장님의 LP사랑은 더하면 더했지 식을 줄 모릅니다. 가지고 오는 LP마다 피자와 바꿔치기를 하니 주방에서 피자 굽는 아내는 바가지를 긁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못 말리는 수집가 남편과 속 끓는 아내의 웃지 못할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정보 확인🔻
이만기 동네한바퀴 창원 보리밥 파는곳 위치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상인들의 호객 소리로 분주한 마산어시장. 골목길을 따라 들어가다 보면 간판 하나 없는 보리밥집이 있습니다. 가게의 주인장은 이 자리에서 장사한 지 40년, 올해로 구순이 되셨다는 윤영희 할머니입니다. 결혼 10년 만에 남편을 잃고 자식 넷을 키우기 위해 보리밥집을 하게 됐다는데요.
홀몸으로 자식 넷을 건사했던 할머니의 일생은 그야말로 뼈아픈 가난의 나날이었습니다. 특히 보리쌀 한 되 사먹을 돈도 없어 아이들에게 술찌게미를 먹였던 심정은 지금까지도 한으로 남았습니다.
그래서일까요. 단돈 4천원에 넘치도록 푸짐한 정을 눌러 담은 할머니의 보리밥 한 그릇엔 배고픈 설움을 견뎌온 그 시절의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이곳에서 구순 할머니의 푸짐한 인심이 담긴 보리밥을 맛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정보 확인🔻
이만기 동네한바퀴 창원 하바리움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진해구의 주택가를 따라 걷던 중 개발
이라 적혀있는 간판을 발견한 동네지기 이만기. 그런데 간판과는 달리 내부엔 각종 소품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알고보니 이곳은 생화를 오일에 담가 보존하는 공예, 하바리움 공방입니다. 이곳에 오면 폐자재나 폐도자기 같은 버려진 물건들도 근사한 작품으로 탈바꿈합니다.
평소 환경 쪽에 관심 많던 주인장 최은영 씨의 색다른 아이디어입니다. 금융회사를 다니다 퇴직한 후 하바리움 공예를 통해 인생 2막을 열게 됐다는 은영 씨. 서툴고 부족하지만 시들지 않는 아름다움 속에서 행복비결을 찾아간다는 그녀의 색다른 작품 세계를 들여다 보았습니다.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정보 확인🔻
이만기 동네한바퀴 창원 로컬 캐릭터 굿즈 소품 샵 위치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1990년대까지도 마산 창동은 경남의 명동이라 불릴 만큼 번화했던 중심가였으나 2000년대 이후 지역 경기 침체로 상권이 쇠락하면서 급격히 활기를 잃었습니다. 그런 창동이 거듭난 건 2012년 창원시가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면서부터입니다. 방치된 골목과 점포를 예술촌으로 새단장하면서 창동은 다시금 활기를 찾고 있습니다.
그런 창동에서 만난 개성만점 소품샵이 있습니다. 바로 마창진의 명물과 특산품을 캐릭터화하여 판매하는 로컬 캐릭터 굿즈샵입니다. 샅바를 맨 아구부터 단감 인형과 춤추는 무학산 학에 이르기까지! 이곳에 오면 독특하고도 다양한 창원표 캐릭터 상품들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창원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창원의 특색과 고유한 아름다움을 알리고 싶어 가게를 열게 됐다는 사장님. 고향에 대한 애정 가득한 청년 사업가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정보 확인🔻
이만기 동네한바퀴 창원 황금향 피자 LP판 보리밥 하바리움 마창진 로컬 캐릭터 굿즈 소품 샵 판매 가격 파는곳 위치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23년 12월 16일 249화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인기 정보 더보기
자주하는 질문
이만기 동네한바퀴 창원 황금향 판매 가격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는?
창원의 한 동네에는 제주도에서나 볼 수 있는 황금향 농원이 있습니다. 만감류에 속하는 황금향은 오렌지와 비슷한 생김새를 가진 과일로 11월 중순부터 1월 말, 겨울철 이 시기기 수확기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조하세요!
이만기 동네한바퀴 창원 피자 LP판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는?
“LP판을 가져오면 피자를 드립니다.“ 진해 풍호동의 어느 피자집 입구에는 이런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판을 들고 온 손님을 따라 가게에 들어가 보니 정말로 가져온 LP판을 피자와 맞바꿔주는 진풍경이 펼쳐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조하세요!
이만기 동네한바퀴 창원 보리밥 파는곳 위치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는?
상인들의 호객 소리로 분주한 마산어시장. 골목길을 따라 들어가다 보면 간판 하나 없는 보리밥집이 있습니다. 가게의 주인장은 이 자리에서 장사한 지 40년, 올해로 구순이 되셨다는 윤영희 할머니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조하세요!!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