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다큐 사노라면 맛조개 최도심 이재욱 순천 사랑방 효자와 잔소리꾼 어머니 가격 위치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10월 13일 658회 방송시간 정보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휴먼다큐 사노라면 맛조개 택배 주문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정보 확인🔻
✅️ 관련 정보 더보기
휴먼다큐 사노라면 맛조개 가격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드넓은 갯벌을 품은 남도 끝자락, 순천의 작은 시골. 자식 둘을 가슴에 묻고 형벌 같은 시간을 보내던 최도심(92) 씨에게 아들이 찾아왔습니다.
1년 6개월 전부터 한 달에 15일씩 어머니의 사랑방에서 머무는 둘째 아들, 이재욱(65) 씨입니다.
연로한 어머니와 일상을 함께하고자 서울에 가족을 두고 홀로 내려온 것입니다. 하지만 50여 년을 따로 떨어져 살던 두 사람이 한 지붕 아래 살다 보니, 하루하루가 전쟁의 연속입니다.
꼼꼼한 어머니와 달리 남편을 닮아 털털한 아들이기에 요리하거나 설거지해도 어머니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결국, 어머니가 손수 다시 하기도 수십 번. 더구나 뭐만 붙잡았다 하면 일하지 말라며 아들이 나서지만, 정작 결과물을 보면 한숨만 나옵니다.
그러다 보니 어머니는 환갑이 넘은 아들의 뒤를 쫓아다니며 잔소리하기에 바쁩니다. 맛조개는 한국에서 거의 모든 연안에서 발견되며 특히 순천만 갯벌에서 많이 채취됩니다.
그 맛이 독특하고 매력적이며 제철에는 더욱 신선하고 살이 오동통하게 오른 맛조개를 맛볼 수 있습니다.
맛조개는 칼슘과 인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뼈와 치아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며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정보 확인🔻
휴먼다큐 사노라면 순천 맛조개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서른아홉에 남편과 사별하고 홀로 억척스럽게 오 남매를 키운 어머니. 40년 전 재욱 씨가 사법고시에 도전하면서 뒷바라지를 위해 서울로 올라왔습니다.
재욱 씨의 공부가 10년 차에 접어들었을 때, 뺑소니 사고로 갑자기 세상을 떠난 딸. 슬픔을 채 추스르기도 전에, 이듬해 큰아들마저 잃으면서 어머니의 세상이 무너졌습니다. 재욱 씨는 힘들어하는 어머니를 챙기고자, 청춘을 바쳤던 고시 공부를 접었습니다.
어느덧 20여 년 세월이 흘렀지만, 떠나보낸 자식들을 향한 어머니의 애끓는 사랑은 늘 현재진행형입니다. 게다가 손재주 좋고 일 잘하는 막냇동생이 어머니의 신임마저 독차지했습니다.
재욱 씨가 텃밭에서부터 시장까지 부지런히 쫓아다녀도 자꾸만 막내만 찾는 어머니. 나이 환갑이 넘어도 어머니 앞에선 아이가 되는 건지, 자꾸 섭섭해지는 재욱 씨입니다.
어머니와 오붓하게 술잔을 기울인 저녁, 술기운을 빌어 어머니께 “다음에 내려오면 안아달라”고 청합니다.
순천 맛조개는 철분과 아연도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와 빈혈이 있는 여성에게 좋으며 심혈관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을 주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다만 맛조개를 과다하게 섭취하면 설사를 할 수 있고 날 것으로 섭취할 경우 장염이나 비브리오균에 의한 식중독 위험이 있으므로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보 확인🔻
휴먼다큐 사노라면 최도심 이재욱 맛조개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다음 날, 제수씨와 사돈이 찾아왔습니다. 맛조개를 대접하고자, 갯벌로 향하는 재욱 씨.
공부만 해서 낚시 재주가 없다는 걱정 어린 잔소리가 따라붙습니다.
두 시간 뒤, 개흙을 잔뜩 뒤집어쓰고 돌아온 재욱 씨. 성공 여부를 궁금해하는 엄마께 한 움큼의 맛조개를 내밉니다.
그날 저녁 웬일로 ‘사랑의 라이벌’인 막내 흉(?)을 보는 엄마.
난생처음 듣는 얘기에 자꾸만 웃음이 나는 재욱 씨입니다. 며칠 뒤, 15일을 보내고, 서울로 올라가는 재욱 씨. 이때마다 버리고 가는 듯해서 마음이 무겁습니다.
직장에서 업무를 보던 중 엄마께 전화를 걸지만, 통화가 되지 않자 불안한 재욱 씨. 한달음에 순천으로 달려왔습니다.
알고 보니, 엄마가 밀린 빨래하느라 전화를 못 받은 상황. 재욱 씨는 안심되면서도 한편으론 답답합니다.
그런 아들 속도 모르고, 막내 전화는 받았다고 말하는 엄마.
서운함에 재욱 씨의 언성이 높아지는데요. 과연 이들 모자의 동거 생활은 해피엔딩을 맞이할 수 있을까요?
🔻정보 확인🔻
휴먼다큐 사노라면 맛조개 최도심 이재욱 순천 사랑방 효자와 잔소리꾼 어머니 가격 위치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10월 13일 658회 방송시간 정보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인기 정보 더보기
자주하는 질문
휴먼다큐 사노라면 맛조개 가격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는?
드넓은 갯벌을 품은 남도 끝자락, 순천의 작은 시골. 자식 둘을 가슴에 묻고 형벌 같은 시간을 보내던 최도심(92) 씨에게 아들이 찾아왔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조하세요!
휴먼다큐 사노라면 순천 맛조개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는?
서른아홉에 남편과 사별하고 홀로 억척스럽게 오 남매를 키운 어머니. 40년 전 재욱 씨가 사법고시에 도전하면서 뒷바라지를 위해 서울로 올라왔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조하세요!
휴먼다큐 사노라면 최도심 이재욱 맛조개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는?
다음 날, 제수씨와 사돈이 찾아왔습니다. 맛조개를 대접하고자, 갯벌로 향하는 재욱 씨. 공부만 해서 낚시 재주가 없다는 어머니의 걱정 어린 잔소리가 따라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조하세요!!
목차